대륙 백제를 대체로 인정하는 자료 와 백제의 원류 입증

2021. 2. 22. 23:58언어와 유전자학

百濟亦據有遼西·晋平二郡地矣 自置百濟郡 : 百濟의 遼西經略은 近肖古王代(346~374)의 일로 보이며, 『宋書』·『梁書』등의 中國史書에 이에 대한 사실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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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宋書』百濟傳 註 4)
百濟略有遼西
百濟가 遼西地方을 占有하였다는 事實은 『宋書』·『梁書』 등의 中國史書에 등장하고 있어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았다. 百濟의 遼西경략에 대해서는 여기의 『宋書』 보다 『梁書』 百濟傳에서 한층 자세한 전말을 읽을 수 있다. 『梁書』 百濟傳에는 ‘其國本與句驪在遼東之東 晋世句驪旣略有遼東 百濟亦據有遼西·晋平二郡地矣 自置百濟郡’ 이라는 句節이 있다.
이 자료를 『宋書』와 비교하여 보면 百濟郡까지 거론하고 있다. 그런데 『梁書』의 기술은 당시 사신들의 來往이 잦았던 점에서 신빙성이 있다고 보아도 틀림이 없을 것이다. 이러한 百濟의 遼西경략설은 『南史』의 百濟傳에도 同一하게 보이고 있으나, 『晋書』에서는 馬韓傳으로 대치시켜 놓았기 때문에 이 같은 사실들이 除外되어 있다.
여기서 한 가지 덧붙여 이야기해야 할 것은 『職貢圖』의 百濟國使條에 보이는 記錄들이다. 이 記錄의 일부를 옮기면 다음과 같다.
百濟는 원래 來夷였던 馬韓에 속했던 나라이다. 晋末에 高句麗가 遼東 樂浪을 略有하였고 (百濟가) 遼西의 晋平縣을 略有하였다. 晋나라 시기부터 中國에 대하여 늘 貢物을 바쳐 常朝하였다.
『職貢圖』에 보이는 百濟國使의 記錄은 百濟를 說明하는 조항이지 高句麗를 대상으로 한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高句麗가 遼東 樂浪을 점유하였고 또한 遼西의 晋平縣을 略有하였다고 서술해 놓고 있다. 이것은 앞에서 본 『梁書』의 구체적인 記錄이나 여기『宋書』의 記錄과 차이가 나고 있다. 따라서 『職貢圖』百濟國使條에 보이는 記錄에는 百濟라는 두 글자가 빠져 있음을 알게 된다. 그러므로 遼西의 晋平縣을 점유한 것은 高句麗가 아니고 百濟라는 사실을 다시 확인하게 된다. 우리나라측의 史書인 『三國史記』나 『三國遺事』에는 이러한 사실이 실려 있지 않은데 이것은 新羅 中心의 歷史서술에서 나타난 결과이거나 그렇지 않으면 자료의 누락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여기서 한 가지 지적해야 할 사항은 百濟가 晋나라 때 遼西·晋平 2郡을 차지하였다고 하는 바 바로『晋書』에 그러한 記錄이 없다는 점에서 이를 의심하는 의견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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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의 식민사관과 달리 적극적으로 대륙 백제 고구려를 인정하는 주석이다....

 

환단고기, 규원사화를 통한 민족 사학계의 끊없는 노력이 아니었다면 가능했을까?

 

본인이 눈물로 공부한 것이 작은 보람의 현실로 나타나 너무 기쁘다.

 

 

-----그나 저나 더 큰 공부는-------

 

백제의 원류를 '래이(來夷)'라 했는데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來夷가 살고 있었던 지역은 바로 산동성입니다.

 

환단고기, 상생출판, 안경전 역주, 95쪽

 

백제(百濟)는 원래 '마한'에 속해 있었고

마한(馬韓)의 원류는 산동의 '래이(來夷)' 라는 것입니다.

 

 

산동성은 바로 '대문구'와 '용산' 문화가 발원한 곳으로

우리 겨레의 중원 진출의 거점이 된 지역입니다.

 

 이 산동성의 '래이' 배달문화에서 한강토(한반도) 쪽으로 온 것이 '백제'이고

소호금천씨 후예가 '가야와 신라'의 '김씨' 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한' 에서 '백제'와 '가야'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마한(馬韓)'의 '마(馬)'도 바로 '밝다' '배달족'의 ㅂ 이 ㅁ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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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naver.com/casahoo/20001634443

혹시나 해서 찾아 보니 이 분이 먼저 찾았네요.

래이(萊夷)가 '래산' 에서 유래했다는 사실까지 적어 두었네요.

 

 

그러면 '대륙 백제'가 왜 탄생하는가 하는 배경이 드러납니다.

 

백제의 원고향이 산동이니

자신의 고향 땅을 다시 찾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