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필독서에 적힌 내용

2016. 5. 15. 12:46고조선 화폐문과 신석기토기무늬

1. 한국인의 필독서

 

 

 

 

2. 위 책, 488쪽, 우실하 교수님

 

 둘째, 많은 중국 학자들은 요하 일대에서 남하한 이들이 상나라를 세웠다고 보아왔고, 요하 일대의 주도 세력은 예, 맥 계열이라고 보아왔다. 이 예.맥 계열의 민족들은 후대의 부여. 고구려로 이어지는 것이다. 그런데 이 일대가 중원보다 신석기가 앞선다면 중국 문명은 요하 문명의 지류나 방계 문명으로 전락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이다. 이런 까닭에 중국은 중화 문명의 기원을 요하 일대로 옮기려고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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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실하 교수님의 글 분석

 

1. 요하에서 내려온 사람들이 상나라를 세웠다. 이는 한국 학자들 주장이 아니라 중국 학자들의 주장이다.

2. 요하일대는 부여 고구려 선조인 예맥족이다. 부여 고구려가 당시에도 있었지만, 큰 차이점은 없다.

3. 상나라에서 갑골문이 나와 선진 문화국임을 증명한 중국 문화가 동이족 문화의 아류로 전락할 위기에서 동북공정이 시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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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공부와 대비해서 2차 분석

 

1. 요하 문화가 한국 예맥 문화라면, 상나라의 언어와 문자의 시원도 한국에 있다. 이는 본인이 연구한 '환국대동어문'에 다 들어 있다.  

 

2. 이것은 인류의 시원 문화를 가리는 상씨름이다.

 

3. 간접 증명: 인더스 문명 시작을 대략 기원전 2500년 쯤이다. 이 문명은 우리 환웅배달 문화의 한 부분으로 생각된다. 여기서 사용된 인더스 문자 보다 우리 바위 상형 문자(암각화)가 더 이른 시기라는 것을 보아 우리 바위 그림은 신석기 초기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즉 신석기 한국 상형문자가 빗살무늬 토기와 함께 북으로 진행한 것이 요하문명이고, 바다를 건너 인더스로 간것이 인더스 문명이라고 본다. 인더스로 건너간 이유는 서해 초원의 침수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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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스 문명의 토기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88202&cid=40942&categoryId=33421

 

 

 

<<토기에는 가지무늬토기민무늬토기가 있고, 유약을 입힌 도기도 있다. 무늬의 종류에는 원을 교차시켜서 만든 나뭇잎무늬·어린()무늬·격자목()무늬·빗살무늬·파상()무늬·신장형()무늬·보리수나 야자 등의 식물무늬, 공작무늬·어()무늬 등이 있었으며, 드물지만 새끼사슴에 젖을 먹이는 암사슴과 어망으로 물고기를 잡는 남자를 그려넣은 것도 있다.>>

 

 

거의 동일한 의식을 지니고 있었다는 것을 위 토기 무늬는 증명합니다.

 

슈메르의 초기 상형문자에도 별들이 없습니다.

 

별이 빠져 나간 이후 상형과 부호는 모두 우리 바위문자의 후대 문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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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족에 대한 하나의 생각

 

북족에 존재한 예, 동예라고 하는 존재....

 

 

경상도에서는 '..........예.' 라고 표현합니다.

 

 

 

생각하건데

 

북쪽의 예는 남쪽 한(韓)의 일부가 북족으로 가면서 부족명을 '예'라 한 듯 해 보입니다. 이는 더 이해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한자어 + 하다/한다

 

 

 한자어를 만든 사람들의 신분을 표현하고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