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고조선문자연재-3

2010. 11. 29. 19:07단군고조선문자(상형한글)출판용

1장. 고조선 문자 수사 배경

 

 

제일 먼저 왜 제가 이 문자를 연구하고 수사하게 되었나 그 배경을 잠시 소개해 드립니다.

 

 

 학교에서 계발활동(이전에 CA) 시간에 무엇을 할 것인가 고민하다가, 인터넷에서 문자 공부와 한글 발음으로 전 세계 언어를 표기한다는 연구를 하고 있었기에 "세계 정음" 이라는 클럽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상고사 부분 역사책 읽기를 좋아하던 저는 그 즈음에 "고조선 사라진 역사, 성삼제님 지음, 동아일보사" 를 읽게 되었고, 그 책에서 성삼제님께서 명도전의 국적 문제 제기가 있었습니다.

 

이 글귀를 읽고 문자 해석을 해 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이토록 인류 역사상 큰 문화적 대 사건이 될 "단군고조선 상형 한글"이 발견하리라 생각 못했습니다.

 

 이 문자 해석을 잘 이해하기 위해 저와 여러분에게 적합한 직업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문자 국적 수사관이란 직업입니다. 이제 저는 문자 국적 수사관이 되어 명도전이 고조선의 것인가 아니면 기존의 역사대로 연(燕)의 문자인지 철저하게 수사해 나가겠습니다. 여러분도 명도전 국적 수사관이 되어 저와 함께 그 실체를 추적해 보겠습니다.

 

 

먼저 명도전 모습을 볼까요?

 

<앞면> <뒷면> (한글파일 확인)

 

 

 

다음 크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실물 확인>(한글파일확인)

 

 

 

 

 

사진 자료.hwp

 

 

크기 중 길이는 13cm로 손 안에 들어갈 정도입니다. 넓이는 1.5cm입니다.

 

재질은 청동인데, 굉장히 얇아 찢어질 정도이고, 무게는 11-12g입니다.

 

다음 명도전 문자 자료를 찾아 모아야겠지요. 그런데 처음에는 자료를 찾을 길이 없어 고조선의 사라진 역사, 성삼제, 동아일보사, 147쪽에 실린 2개의 문자를 우선 수사했습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그렇게 생각하듯이 문자가 단순한 화폐의 숫자 표시라 생각하고 접근했습니다. 제 블로그에 그 수사를 기록해 나갔으므로 날짜가 정확히 남아 있습니다. 2008.02.04

 

 

 

 

사진 자료.hwp
0.5MB
사진 자료.hwp
0.4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