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가야 토기: 가림토 X [ㅋ]
2010. 7. 18. 21:34ㆍ단군조선가림토홍보글
가림토의 문자 X 가 있습니다. 기존 국어국사 학자들은 X 가 근대영어문자이니, 가림토는 위작이라 햇습니다. 저는 태양도전(소위 명도전)에서 콩을 해석하면서 X 를 [ㅋ]으로 해석했습니다. 물론 인도브라미 문자에도 남아 있습니다. 여기 X 에 ㅣ 을 그은 문자는 [카,코,쿠 ]로 소리나는 것이고, X 에 ll 을 그은 문자는 [카~,코~,쿠~] 소리를 내어라는 것입니다. 이는 문자 공부를 좀 한사람은 X 가 자음임을 아실 것이고, 나머지 문자는 모음과의 결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U 와 ㅂ 계열에도 적용된 것입니다.
'단군조선가림토홍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아라가야 토기 뚜껑 글자 임시 해석 (0) | 2010.07.19 |
|---|---|
| 첨수도 문자와 아라가야 가림토 문자 (0) | 2010.07.19 |
| 가림토를 찾아낸 함안 박물관 (0) | 2010.07.18 |
| 아라가야 토기문자: ㄱ (0) | 2010.07.18 |
| 가림토 함안 아라가야 박물관에서 찾아냄. (0) | 2010.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