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평생학습 활성화 속도낸다

2009. 9. 16. 12:41양산

市 교육과학기술부 지원사업서 2개 부문 선정…국비 7200만원 확보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시의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시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한 2009년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에서 2개 부문에 선정돼 총 72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지원사업은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사업’,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지원사업’, ‘1도시 1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컨설팅 지원사업’ 4개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시는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지원사업’과 ‘1도시 1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평생학습 역량강화사업’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 운영사업’을 응모해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가 응모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평생학습 역량강화사업’은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 실무자들간의 정보 공유 및 협력체계 구축과 평생학습 권역별 공동사업 개발 등을 통해 평생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 참여율을 높여나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역자원을 활용한 찾아가는 평생학습교실 운영사업’은 교육기회 확대 제공과 고용창출을 위한 것으로 지역 인적자원을 활용해 찾아가는 문화교실과 전문 공연활동을 진행할 동화구연지도사 및 인형극단을 양성한다는 내용이다.
 시는 국비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들 사업에 대해 세부 계획을 마련,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시는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시가 그 동안 추진해온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시민들에게 배움의 즐거움과 평생 배움의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제1회 양산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교육체육지원과(392-3143).

출처 : 양이와 산이
글쓴이 : 양이와산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