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7. 3. 19:54ㆍ명도전 문자 연구
이런 기적이, 이런 개벽이
제가 가설로 진에서 통일한 한자가 고조선의 글이지 않을까 가설을 세웠습니다.
한단고기를 보면서도 무심히 지나간 이 글에 제 가설의 경로가 정확히 들어 있습니다.
한단고기,246쪽, 임승국 님 번역,정신세계사
1)부여 사람 왕문(王文)은 처음 전문(篆文)을 번거롭게 여기고
좀 그 획을 없애고 새로 부예(符隸)를 만들어 이를 사용했다.
2)진(秦)나라 때 정막(程邈)은 숙신에 사신으로 왔다가 왕문의 예법(隸法)
을 한수(漢水)에서 얻었고, 또 그 획을 계승하여 조금 바꾼 형으로 고쳤다.
이것이 지금의 3)팔분(八分)이다.
4)진(晋)나라 때 왕차중(王次仲)은 또 해서(楷書)를 만들었는데 그는 왕문의
먼 후예이다.
지금 그 글자의 근원으로 삼는 것을 탐구해 보면 모두 신시에서 전해진 법이며
지금의 한자도 역시 그 지류를 계승한 것이 명백하다.
주
1) 고조선의 거수국이면서, 고조선 망국 후 민족의 종가 나라의 맥을 이어나갔다.
2) 정막: BC 240경~207경.
다음 사전:
* 흔히 상식적으로 진나라가 예서를 통일했다고는 알려져 있지만,
최근 유물로 살펴보면 이 상식은 틀렸으며
적어도 진 통일 80년전에 이미 예서는 정립되어 있었다.
이 글은 어느 나라 글인가?
3) 팔분(八分):【명사】 예서(隷書) 이분(二分)과 전서(篆書) 팔분을 섞어 만든 한자의 서체.
4)예서 뿐 아니라 해서 까지도 고조선의 글 일부분이다라는 놀라운 글입니다.
해서(楷書)- 한자 서체의 하나. 예서(隷書)에서 발달한 것으로 글자 모양이 가장 반듯한 것. 정서(正書)
최근에 중국 내몽고 피라밋에서 나온 미(米)글자(아마 환국 시대)와
중남미의 명(明),문(門) 글자(이전에 제시한 자료입니다)와
익산의 명(明) 암각화와
바로 앞에 보여드린 문(文)자에서 이 가설이 진설임을 보여줍니다.
여기의 문(文)자를 보시면,
모두 마름모 모양의 거친 모양새를 지니고 있는데,
고조선 화폐 상문(上文)화폐의 문(文)은 위 꼭지가 수평으로
뉘어져 있는 반듯한 필체입니다.
한단고기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그 획을 계승하여 조금 바꾼 형으로 고쳤다."
문에서 첫 획이 수평으로 누운 선 이 서체는 고조선 서체라고 보겠습니다.
그래서
이 상문이 기자조선의 진품화폐라면
일상 생활에 필요한 한자는 이미 거의 갖추어져 있었다라고 보겠습니다.
그리고
후대(고조선 후반기)
중국 사람들의 서적들도 거의 어려움 없이 읽었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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