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해석: 군(君)으로

2010. 8. 1. 09:58단군조선가림토홍보글

# 다시 해석: 군(君)으로

 

 

 

#을 이전에 [칸khan]이라 해석했습니다. 훈민정음 해례본을 보다 보니 ㄱ 처음 예시 단어가 "군(君)"이 더군요. 이전에 태양도 고조선 화폐 문자에서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군(君)"이란 한글이지, 左라는 한자가 아닙니다.

工이란 문자를 [ㄴ]음가에 맞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