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수도 가림토 음가 도표 정리

2010. 7. 31. 19:37단군조선가림토홍보글

첨수도 가림토 음가 도표 정리

 

이제 거의 정리가 되어 갑니다.

 

 

 

 

1) 근본 모음인데, 훈민정음이나 현재의 근본 모음에서 ㅇ 없습니다.

 

∴ ∷ 는 인도 브라미 문자에서 [이]와 [이~]로 사용했는데, 원래는

[근본 모음 아]와 [아래 아]로 사용했다 봅니다.

 

혹은 점 네개는 [응]음가로서 [받침ㅇ]을 표현한다고 봅니다.

 

현재의 [이]와 [이~]는 문자 형태는 같으나 붙일 때, 현재의 오른쪽이 아니라 문자의 아래에 사용합니다.

ㅜ 는 [우]이고, 下는 [유]입니다. ㅓ는 [어]인데, 현재와 달리 문자 위에 ㅡ 을 붙입니다.

 

上 의 반대와 上은 [에]와 [애]를 표현하는데 [어으]와 [아으]를 붙인 소리 음가입니다.

문자의 위에 갈 때 약간 사선으로 표시해서 근본 문자 아래가는 것과 구별합니다.

 

현재의 [으]는 문자 아래나 중간에 들어 갑니다.

아래에 ㅗ 는 [오], 十은 [요], 다음 표시는 그대로 [아으], 다음은 [야으]로 복모음을 표현합니다.

 

2) Δ은 훈민정음에 있었습니다. [ㅅ]과 [ʃ]과 사이라고 봅니다. 즉 현재 영어 [ʃ]와

거의 동일하다고 봅니다.

 

위 근본 모음에 따라 문자를 붙였는데, 없는 문자도 분홍색으로 표시했습니다.

 

3) ㅇ은 [ㅎ] 음가라고 봅니다. 특히 ㅇ이 두 개 들어 가 있는 문자들도 있습니다.

ㅇ 위에 두 줄 올래간 문자도 선진화폐 문자편, 312쪽, 440에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음가는 [해]단음이고, 사방에 네 개 붙인 것은 [해~]Sun 라고 봅니다.

 

앞에서 [앵]으로 해석한 소리는 훈민정음에 따르면, [헝]虛, [ᅘ이 들어가는 홍]洪,

두 문자가 있는데 이 두 문자라고 봅니다.

 

즉 이미 첨수도 시대에 고조선식 한자와 한자음이 있었고, 이는 진나라가 문자 통일시

참조했던 문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쨌거나

이 첨수도는 대 조선국의 자모음 가림토임을 확인하셨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