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합천도서관 , ‘책을 읽는 아이들’호평

2009. 8. 26. 12:15경남도교육청새미학습

 

― 초등학교 4~5학년 학생 30여명 참가해

합천도서관(관장 배향숙)에서 운영 중인 어린이 독서회 ‘책을 읽는 아이들’이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지역 내 어린이 독서토론 동아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책을 읽는 아이들’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스스로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올해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 독서회이며, 현재 초등학교 4~5학년 학생 3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이들은 매월 셋째 토요일 오후 2시에 정기모임을 하며, ▲북아트, ▲NIE(신문활용교육), ▲독서토론 및 독후감쓰기, ▲독서퀴즈 만들기, ▲좋은 영화감상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이들은 최근 인터넷 전문서점 예스24가 주관하고, 중앙일보와 서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yes! book 캠페인’ 중 ‘북 클럽에서 놀자’ 이벤트에 당첨돼 어린이도서 30여권을 무료로 선물 받게 됐다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선물 받은 도서는 ‘책을 읽는 아이들’의 독서토론 도서로 활용될 예정이며, 어린이실 이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더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책을 읽는 아이들’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학생은 합천도서관 디지털자료실(☎932-0521)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문의> 합천도서관 담당자 김경달 ☎ 932-0521

출처 : 학생이 행복한 경남교육
글쓴이 : 경남교육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