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독직해(어순번역) 시험문제 하소연

2007. 9. 15. 21:47기사 송고

 

직독직해(어순번역) 시험문제 하소연


저는 영어회화를 터득하는 중에 이런 어순이 중요하다고 느끼고 객관식 문제를

내었습니다.


영문법 수천,수만 문제보다 더 쉽고 정확하고 바람직한 문제 보십시다.


허대동식 직독직해 객관식) 다음 직독직해에 알맞은 문장을 고르시오.


 나는 계획중이다/--> 무엇을: 차고 할인판매


①  I'm planning a garage sale.

②  I'm planing a garage sale.

③  I'm planning  sale a garage .

④  I'm planning to him a garage sale.

⑤  I'm are planning a garage sale.


제 이웃이나 친구 분들은 답이 ① 이라고 아실 겁니다.


제 문제는 선천적 언어 구사 능력을 방해하는 문법시험 문제 보다 훨씬 언어구사적

측면을 고려하였고, 학생들이 모두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하였으며, 단어 중심이 아니라 문장 중심의 시험 문제였습니다.


이런 문제를 못내게하고 방해하고, 때로는 완전히 삭제하기도 합니다.


하도 쉽다기에 그러면 주관식으로 내겠다 했습니다.


그래서 위 문장을 예로 들자면,


* 허대동식 주관식 문장


나는 계획중이다/--> 무엇을: 차고 할인판매

나는 차고할인 판매를 계획 중이다.


(garage , planning, I'm , a , sale)


답: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런 주관식 문제는 제가 강력하게 주장해서 문제를 내고있지만, 이 주관식 문제도

계속 반대해 왔습니다.


그래서

직독직해 왜 해요? 하는 여선생님보고 이렇게 책(교과서)을 보여 주고 말했습니다.


“책에도 나오는 문제도 왜 못내게 하느냐고요? ”


업부방해, 교육방해 정말 이해를 못하겠어요.


제가 가르치는 혹은 저들도 가르치는 교과서 천재 영어 109쪽 (2학년 )

입니다.


D. 주어진 낱말을 배열하여 올바른 문장을 완성해 봅시다.

2. that/ if /think /you /way /be/ happy / will /you


If you think that way , you will be happy


자! 보십시오.

제 문제 유형과 똑 같습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유형의 어순 문제(직독직해)를 끝까지 반대하고, 시험낼 때

마다 삭제를 하고, 저들 문법 시험 문제가 진짜인냥 하니,

어떻게 합니까?


이번 도교육청 학업성취도평가 시험 문제(1,2학년)도 영어 25문항에 듣기 5문항

거의 직독직해 해야하는 19-20문제, 문법성 판단 문제는 1문제라고 할 수 있거나

없는 정도의 시험문제입니다.


혹시 양산지역 부모님들이 보고 계신다면 자녀의 영어시험문제를 한번 보십시오.

누가 교육을 방해하고 있는지 잘 알게 될 겁니다.


제가 하도 억울해서

교육당국에 하소연을 아무리해도 바뀌지 않으니, 어떻게 해야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