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웅배달(신석기)시대부터 아라 가야 토기까지의 한글
2010. 7. 27. 10:29ㆍ단군조선가림토홍보글
환웅배달(신석기)시대부터 아라 가야 토기까지의 한글
출처:
발해연안에서 찾은 한국 고대문화의 비밀, 이형구 지음, 김영사, 133쪽
제가 처음에는 ㄱ부터 나열된 알파벳이거나 소나 쟁기라 읽었습니다.
이는 "소[쇼], 도(돝,돼지), 개, 모(말)"을 연결해 둔 것입니다.
이는 아라가야 토기 뚜껑에 까지 연결됩니다.
말의 고어는 "모" 라고 보입니다.
회색은 한글 그대로 쓰는 법만 다른 아라가야 가림토 문자이고,
갈색은 소위 명도전인 태양도전의 문자로서 상형과 결합한 문자입니다.
'단군조선가림토홍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밥: 첨수도에서 태양도 까지. (0) | 2010.07.27 |
|---|---|
| 콩과 공: 첨수도에서 태양도 까지. (0) | 2010.07.27 |
| 문자 토기를 또 읽어 봅니다. (0) | 2010.07.27 |
| 침수도 첨수도-6(ㄹ 문자) (0) | 2010.07.25 |
| 직도(중산국 화폐) 문자 (0) | 2010.07.25 |